프리랜서도 부가세 신고할까?
프리랜서도 부가세 신고할까?
프리랜서로 활동하면서 가장 헷갈리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세금 신고죠?
특히 부가가치세(VAT)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면 신고 시기를 놓쳐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고 해요!
아직도 헷갈리는 프리랜서 분들을 위해 오늘 절세로봇이 알려드릴 내용은
프리랜서 부가세 신고 여부와 신고 절차 등 부가세 신고에 대한 모든 것입니다.
👉🏻 부가세란?
부가가치세(VAT)는 즉, 부가세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생산 및 유통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가가치에 대해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일반적으로 최종 소비자가 부담하게 되며, 사업자는 이를 징수하여 국가에 납부하는 역할을 합니다.
소득이 많거나 세금계산서 발행 등을 목적으로 사업자 등록을 한 프리랜서도 있지만,
프리랜서 활동 초기거나 부가세 납부의 중요성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은
사업자 등록을 안한 분들도 계실 텐데요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았더라도 연간 매출액이 4,800만 원 이상인 프리랜서는
과세사업자로 자동 분류되며, 부가세를 신고하고 납부해야 합니다.
연간 매출액이 4,800만 원 미만인 경우 소규모 사업자로 간주되어 부가세
납부 의무가 면제될 수 있지만, 이 경우에도 부가세 신고는 필요합니다.
👉🏻 부가가치세 신고 절차
프리랜서가 부가세를 신고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업자 등록하기
2. 매입액과 매출액 확인하기
3. 최종 납부 세액 계산하기
4. 기간 내 부가세 신고하고 납부하기
🙋♀️ 부가가치세 언제 신고해야 하나요?
부가가치세는 연 2회 신고합니다.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매출은 7월 25일까지,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매출은 다음 해 1월 25일까지 신고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반드시 신고해야 하는 부가가치세!
프리랜서 분들도 절세로봇과 함께 쉽고 빠르게 부가세 확인하고 한 번에 신고할 수 있어요!
게다가 이 모든 게 무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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