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만 내도 적립받는 세금포인트가 있다?
초가을까지 우릴 괴롭혔던 더위와 치이는 일에 지쳤던 사람들에게, 생태공원과 산림휴양지가 각광받고 있어요.
오늘은 가을을 즐기기 위해 가을 단풍명소를 찾고는 있지만 여행 비용이 부담스러웠던 분들, 가족이나 연인과
생태공원이나 산림휴양지를 방문해 가을의 아름다움도 느끼고 '세금'으로 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납세자라면 누구나 받는 '세금포인트'
세금포인트란 납부세액 10만원 당 1점이 적립되는데, 원천징수세액이 있는 근로자 등을 포함한 모든 개인 납세자와 조세특례제한법 시행령 제2조에 해당하는 중소기업에게 부여됩니다.
나의 세금포인트는 홈택스/손택스에 접속 후 로그인 > 상담·불복·고충·제보·기타 탭의 세금포인트 메뉴에서 조회하실 수 있어요.
이 세금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정말 무궁무진한데요,
세금 납부 기한을 연장했을 때 담보 면제, 소액체납의 재산 매각 유예 등 행정업무로도 사용 가능하고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이나 행복한백화점에서 물품을 구매했을 경우 일정금액을 할인받는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해요!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에서는 대한민국의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중소기업 살리기에 동참할 수 있고,
행복한백화점에서는 사업 운용에 필요한 식재료 등을 구매할 때 할인을 받을 수도 있어요.
게다가 사업장 운영때문에 납부 기한에 맞춰 세금을 내지 못한 경우 부득이한 연체가 이루어질 수도 있는데, 이럴 때 세금포인트를 활용해 행정업무 처리를 하기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생태공원, 휴양지에서도 사용하세요!
세금포인트를 활용해 다양한 행정 서비스와 쇼핑까지 즐길 수 있는 사용처를 알려드렸는데,
요즘같은 계절, 단풍 구경이나 피크닉 가기 딱 좋은 단풍명소와 생태공원에서도 세금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 국립중앙박물관 : 박물관 기획 및 특별전시 관람료 10% 할인
- 국립 세종수목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생태원 등 : 입장료 1천원 정액 할인
- 천마총, 김유신 장군묘, 무열왕릉 등 경주 사적지 : 입장료 1천원 정액 할인
국립세종수목원은 희귀식물 전시 온실을 비롯해 습지원과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한국 전통정원이 마련되어 있고,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는 호랑이숲이 있어서 남녀노소 불문하고 인기있는 관광명소로도 유명해요!
가을 단풍명소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경주 사적지를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천마총, 김유신 장군묘, 무열왕릉 등 신라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유적지는 물론이고 동궁원(식물원)도 방문할 수 있어서
짧게나마 지방 여행으로 리프레시를 하고 싶으신 분들께 좋은 루트가 될 것 같아요 :)
이번에 국세청이 새롭게 업무협약을 맺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환경부 산하의 담수생물 전문 연구기관으로
4D 전시 시청각실과 VR 체험을 통해 다양한 생물이 가진 이야기를 쉽고 흥미로운 해설과 함께 체험할 수 있어요!
오늘은 납세 의무가 있다면 누구든지 받을 수 있는 '세금포인트'와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활용처까지 알아보았어요!
혜택 금액이 크진 않지만 생태공원, 휴양림, 수목원 등을 방문할 때 입장료도 아낄 수 있고 식재료 등을 구매할 수 있어 사업 비용을 절감할 수도 있는 '세금포인트' 소식, 어떠셨나요?
오늘 글 보시고 나의 세금포인트 조회와 함께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
- 작성된 댓글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