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마지막 기회! 이번에 신청 안 하면 한 푼도 못 받아요!
2024년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오늘은 지난 5월 정기 신청 기간이었던 근로·자녀 장려금 신청을 놓친 분들을 위한 단비 같은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5월 정기 신청을 놓쳤더라도, 12월 2일까지 신청하면 근로·자녀장려금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올해 마지막인 이번 신청 기간을 놓치면 더 이상 신청할 수 없으니 집중해서 오늘의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근로·자녀 장려금 신청 요건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근로·자녀장려금 신청이 가능해요.
✅소득 요건
2023년 부부합산 연간 총소득이 가구원 구성에 따라 아래 조건에 맞아야 해요.
부부합산 연간 총소득은 근로, 사업, 종교인, 기타, 이자, 배당, 연금 소득을 합산한 금액을 말해요.
✅가구 요건
각각의 가구원 구성은 아래와 같아요.
✅근로·자녀 장려금 지급액
지급액은 전년도 연간 부부합산 총 급여액 등과 지원 대상 가구의 종류에 따라 상이해요.
2024년 올해 마지막! 신청은 어디로..?📃
📆신청 기간 : 2024년 6월 1일 ~ 12월 2일까지 (95%만 지급)
근로·자녀 장려금은 전년도 소득을 기준으로 하여 5월에 신청하는 것이 원칙인데요.
만약 정기 신청 기간에 신청을 완료하지 못한 가구는 기한 후 신청을 진행할 수 있어요.
다만 기한 후 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근로·자녀장려금 감액이 적용되어 95%만 지급되는 점 참고해 주세요.
2024년 12월 2일(토) 기한 후 신청 기간이 종료되면, 아예 신청이 불가하기 때문에 서둘러서 추가 신청을 해주셔야 해요!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방법
기한 후 신청은 정기 신청과 동일하게 ARS 전화나 홈택스 등을 통하여 신청이 가능해요.
또한 직접 신청이 어려운 경우, 장려금 상담 센터나 세무서로 전화해 신청 대리를 요청할 수도 있어요.
1️⃣신청 안내문을 받은 경우
안내문을 참고해 신청하거나 1544-9944(자동응답시스템)로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어요.
2️⃣직접 신청이 어려운 경우
장려금 상담 센터(1566-3636)나 가까운 세무서에 전화해 신청 대리를 요청할 수 있답니다.
3️⃣신청 안내문을 받지 못했더라도
신청 요건을 충족하면 홈택스에서 직접 신청 가능해요.
홈택스에서 [장려금·연말정산·전자 기부금 → 근로·자녀장려금 정기 신청 → 직접 입력 신청] 경로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65세 이상 고령자나 중증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도입된 자동 신청 제도가 올해부터는 60세 이상으로 확대되었어요!
💰지급 예정일
12월 2일까지 신청한 장려금은 심사를 거쳐 2025년 1월 말 쯤에 지급 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지난 정기 신청 기간인 5월에 근로·자녀장려금을 신청한 가정은 평균 106만 원의 지원금을 받았다고 해요.
기한 내 신청을 못해서 장려금을 못 받는다고 생각하셨다면, 꼭 기한 후 신청 마감 전까지 신청해 주셔야겠죠?
오늘은 올해 마지막 근로·자녀장려금 신청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ARS나 홈택스를 통해 간단히 신청할 수 있으니 지원 요건에 해당되는 분들은 놓치지 말고 꼭 기한 후 신청을 진행해 주세요!
절세로봇은 언제나 필요한 정보만 알려드리는 거 아시죠? 다음 소식은 또 무엇일지 기대해 주세요😎
- 작성된 댓글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