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세로봇 logo
머니톡

발렌타인데이에 사랑도, 매출도 두마리 토끼 잡으세요!

profile절세로봇|2025.02.13

 

부가세 계산기로 부가세 계산부터 신고까지 무료로 도와드리는 절세로봇입니다.


복잡한 세금신고 절세로봇에서 무료로, 빠르게 셀프 세금신고하세요.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가 다가오고 있어요.

 

단순히 연인들의 날로 생각하기 쉽지만, 이런 기념일을 활용하면 개인사업자들에게 절호의 마케팅 기회가 될 수 있어요.

 

또한, 최근 초콜릿의 주원료인 코코아 가격이 급등하면서 초콜릿 제품들의 가격이 크게 올랐어요.

 

초콜릿을 대신할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출을 올릴 기회를 잡을 수 있답니다.

 

오늘은 발렌타인데이와 발렌타인데이 특수를 활용한 전략까지 정리해보겠습니다!

 

 

 

🍫가격 상승 초콜릿, 가심비 잡는 선물은?


발렌타인데이 하면, 초콜릿 선물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올해는 코코아 가격 급등 때문에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가격이 눈에 띄게 올랐답니다.

 

📍 초콜릿 가격 폭등
 

2024년 한 해 동안 코코아 가격이 무려 172%나 상승했다고 해요.
 

최근 코코아 가격이 급등한 주요 원인은 이상기후로 인한 카카오 콩 수확량 감소와 고환율 등 여러 악재가 겹쳤기 때문이에요.
 

이로 인해 초콜릿 제조사들은 제품 가격을 인상할 수밖에 없었답니다.
 

이처럼 초콜릿 가격 폭등은 발렌타인데이 선물 준비에 부담을 주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연인들의 날을 그냥 넘길 수는 없겠죠?

 

 

📍 2025 발렌타인데이 핵심 키워드 : 무해력 & 추구미
 

무해력

(無害力)

부담 없는 소소한 선물 소비

추구미

(追求美)

개인 취향 극대화 상품 인기


올해는 무해력과 추구미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가성비 있는 발렌타인데이 선물들이 각광받고 있어요.


1️⃣부담 없는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준비한다면?
 

부담 없는 가격과 손쉽게 발렌타인 선물을 준비하고 싶은 사람들이 편의점을 찾고 있어요.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를 시작으로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는 편의점 3대 매출 대목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편의점에서는 이런 대목을 맞아 다양한 상품과 할인행사를 준비한답니다.

 

특히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10대, 20대에게 편의점은 가깝고 편리하게 발렌타인데이 초콜릿과 선물을 선호해요.


또한 다양한 캐릭터 상품, 콜라보 등 친구들과 부담 없이 나눌 수 있으면서도 아기자기한 상품이 인기랍니다.
 


2️⃣실용성과 고급화, 차별화를 원한다면?
 

30대, 40대는 실용적이면서도 취향을 존중한 추구미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대신 일상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물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요.


또한 와인이나 핸드크림, 머그컵, 고급 초콜릿 등 브랜드 제품을 선호한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죠?

 

 

 

🎁나는 SOLO! 나를 위한 발렌타인데이
 

✅ 발렌타인데이 소비 트렌드 변화
 

3세기 로마의 성 발렌티누스가 군인들의 비밀 결혼을 주례하다 순교한 날에서 유래된 발렌타인데이는 점차 의미가 변화했는데요.


1930년대 일본에서 마케팅 전략으로 정착해서, 1980년대 한국으로 전파되며 오늘날과 같은 연인들의 날로 자리 잡았답니다.

 

이런 발렌타인데이 트렌드는 점차 변화하고 있는데요.

 

과거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

현재

친구, 가족, 직장 동료에게도 선물하는 날

2025년

팬덤 소비 + 실용적 기념일 선물 증가


발렌타인데이가 연인들의 날이라는 건 옛날이 된지 오래에요.


꼭 연인이나, 누군가에게 선물을 주는 날만은 아니랍니다.

 

 

✅ 셀프 기프팅의 증가


최근에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자신에게 선물을 주는 '셀프 기프팅'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어요.


셀프 기프팅은 자신을 위한 보상과 위로의 의미로 해석되는데요.

 

이런 셀프기프팅은 연령대별로 특징이 달라요.

 

연령대

특징

1020세대

무해력 소비

(부담 없는 선물)

3040세대

추구미 소비

(취향 존중 선물)

모든연령층

셀프 러브 확대

 

실제로 미국 소비자의 39%가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스스로를 위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어요.

 

누군가를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 것에서, 점차 나를 위한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답니다.
 

이런 트렌드를 고려해서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이벤트를 준비해보세요.

 

 

 

📌 발렌타인 특수를 노리세요!

 

👉🏻 '발렌타인데이 특수'를 활용하는 법


발렌타인데이는 초콜릿을 파는 업체뿐만 아니라, F&B, 소매업, 서비스업에도 영향을 미쳐요.

 

구분

활용법

카페, 식당

발렌타인데이 한정 메뉴,

커플 이벤트 진행

꽃집,

선물 가게

초콜릿 대체 선물 마케팅

(와인, 향수, 액세서리 등)

뷰티, 패션,

헬스케어

'자신을 위한 선물'컨셉 활용

온라인 판매,

플랫폼 사업

‘사랑을 전하는’프로모션 할인

 

소규모 사업자라도 기념일 테마를 잘 활용하면 고객의 주목을 받을 수 있어요.

 

SNS에 '발렌타인데이 맞이 특별 이벤트'라는 키워드 하나만 넣어도 달라진 반응을 확인할 수 있을거에요.

 

 

👉🏻 솔로들을 위한  틈새 시장 공략
 

연인들의 날로만 여겨지던 발렌타인데이가 이제는 솔로들도 주목하는 날이 되고 있는데요.

 

틈새 시장을 공략해서 솔로를 대상으로한 이벤트를 준비해보세요.

 

이벤트 예시

키워드

솔로을 위한

할인 이벤트

커플만 발렌타인데이 챙기란 법 있나요?

나를 위한

플렉스

글들을 위한 셀프 기프트 제안

안티

발렌타인데이

우린 초콜릿보다 치킨이 더 좋아!

 

이처럼 색다른 접근을 하면 기존과 다른 고객층 유입을 기대할 수 있어요.

 

 

👉🏻 '발렌타인데이 경비'도 절세 가능할까?


사업을 하다 보면 경조사비, 판촉비용 등 다양한 지출이 생기는데요.

 

사업경비로 인정이 가능한 발렌타인데이 마케팅 비용을 알려드릴게요.

 

항목

내용

판촉비

고객 대상 이벤트(무료 증정품, 할인 쿠폰)는 비용 인정

접대비

특정 거래처에 초콜릿을 보낼 경우, 일정 한도 내에서 인정 가능

광고

선전비

발렌타인데이 맞이 홍보비용은 대부분 경비 처리 가능

 

 

⭐각종 세금신고! 절세로봇과 함께하세요!

• 1월 부가세 신고, 성실히 신고하셨나요?

 

그렇다면,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받으세요!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받으러 가기!

 

 

• 부가세 신고 기간 지나면? 가산세 유의하세요


부가세 대상에 해당하는데도 신고를 하지 않고 부가세 신고 기간이 지나면, 가산세가 부과돼요.

 

세금 신고 기간이 지나 신고하거나, 적기에 신고하지 않으면 상당한 재정적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2025년 발렌타인데이가 코앞으로 다가왔어요.

 

발렌타인데이는 단순한 기념일을 넘어, 개인사업자들에게는 매출을 올리고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중요한 날이 될 수 있답니다.

 

'내 사업과 발렌타인데이를 어떻게 연결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는 사장님이라면, 고객이 원하는 방향을 고려해서 작은 이벤트부터 시작하는 것이 매출 상승의 첫걸음이 될 수 있을거에요.

 

어렵게 느껴지는 세금신고, 절세로봇과 함께라면 절세와 환급까지 손쉽게 가능해요.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각종 세금신고까지 절세로봇이 무료로, 쉽고, 빠르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댓글 0
  • 작성된 댓글이 없어요
목록